티스토리 뷰
목차
올해 10주년으로 더욱 풍성해진 궁중문화축전이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5일까지 9일 동안 경복궁·창덕궁·덕수궁·창경궁·경희궁과 종묘 일대에서 '2024 봄 궁중문화축전'이란 이름으로 펼쳐진다. 궁중문화축전은 고궁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전통문화를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문화유산 축제다.
궁중문화축전 행사(콘텐츠)
아래에서 일별, 장소별 행사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하실 수 있다.
궁중문화축전 예약
궁중문화축전의 사전예약 프로그램 예매는 2024년 4월 5일 낮 12시부터 가능하다. 행사에 따라 유료/무료가 있고 무료라 하더라도 사전에 예약해야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있으니 잘 확인해야 차질 없이 행사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.
궁중문화축전 장소
궁중문화축전은 경복궁, 창덕궁, 덕수궁, 창경궁, 경희궁, 종묘 등지에서 진행된다. 행사표를 보면서 시간과 교통편, 주차장 등 잘 확인하시기 바란다. 아래로 이동하면 각 장소별 소개와 주차장 위치, 대중교통편까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.
궁패스카드 발급 방법
9일간의 일정으로 펼쳐지는 궁중문화축전을 하루 만에 섭렵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. 상설행사도 있지만 특별행사도 있다. 이런 행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궁을 몇 번이고 드나들어야 한다. 그러면 몇 번이고 입장료를 지불해야만 한다. 이런 낭비를 막을 수 있는 신박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. 10,000원이면 궁중문화축전 기간 동안 모든 행사장소, 프리패스다. 단 네 번만 드나들어도 본전은 뽑는다. 200매 한정이다. 제대로 관람하실 계획이라면 아래에서 꼭 발급받으시기 바란다. * 2024년 4월 5일(금) 12시에 티켓이 오픈된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