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목차
2024년 3월 28일 오전 10시부터 '청년 문화예술패스' 신청이 가능하다. 대한민국의 2005년생 1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신청하실 수 있다.
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방법
청년 문화예술패스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부담 없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된 제도다. 전국의 2005년생은 1인당 최대 15만 원의 공연·전시 관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.
전국 17개 시도별로 정해진 청년 수에 따라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선착순 16만 명에게만 발급된다. 1인당 연 10만 원에서 15만 원의 문화예술 관람비가 지급된다. 이중 지자체별 지방비 5만 원이 포함된다. 때문에 지역별 상황에 따라 청년 문화예술패스가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아래 링크로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란다.
청년 문화예술패스는 협력예매처인 '인터파크'와 '예스24'로 신청 가능하다.
청년 문화예술패스 지원대상
올해 처음 시행하는 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소득과 상관없이 국내에 거주하는 2005년생 대한민국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. 선정되면 포인트로 지급받게 된다.
신청기간과 사용기간을 잘 확인해서 늦지 않도록 서두릅시다!
청년 문화예술패스 신청기간, 사용기간
'24.3.28.(목) 오전 10시 ~ '24.11.30.(토)
※선착순 16만 명
2024년 12월 31일까지 사용하지 않고 남은 잔액은 국고로 자동 반납된다. 사용기간 내에 꼭 사용해야 한다.
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용처
1. 관람 가능 장르
관람 허용 장르: 연극, 뮤지컬, 클래식, 오페라, 발레, 무용, 합창, 국악 등과 전시회.
관람 비허용 장르: 대중가요 콘서트, 토크 콘서트, 팬미팅, 페스티벌, 강연, 종교행사, 아동/가족, 행사/축제, 아동체험전 등.
청년 문화예술패스로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는 주요 공연은
- 국립정동극장의 '봄날의 춤'
- 서울예술단의 '천 개의 파랑'
- 국립극단의 '햄릿'
- 국립발레단의 '라 바야데르'
-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의 '말러, 교향곡 1번 거인' 등이다.
청년 문화예술패스의 더 자세한 사용처는 4월 중 문예위 누리소통망,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.
2. 공연·전시 예매 안내
청년 문화예술패스는 신청자 본인만 사용 가능하다. 동일회차 공연·전시는 1매만 예매 가능하다. 티켓 수령 시 예매자 본인 확인이 필수다. 대리 수령은 절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. 재판매나 양도도 불가하니, 참고 바란다.
지급된 포인트가 다 소진되면, 본인부담금을 추가로 사용하여 예매가 가능하다.